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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뚜두비 작성일20-11-16 12:16 조회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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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서 승객구출 매뉴얼
마련 위해 테스트 진행


스웨덴 구조대원들이 볼보자동차가 높이 30m의 크레인에서 떨어트린 테스트 차량을 살펴보고 새로운 구조 기술들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
볼보자동차가 최근 스웨덴에서 극단적인 충돌 상황에서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구출하기 위한 메뉴얼을 마련하기 위해 충돌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볼보는 이번 테스트를 위해 총 10대의 각기 다른 신차를 준비했다. 그리고 빠른 속도의 트럭에 치이거나 측면에서 여러 번의 충돌 사고가 발생하는 등 극단적 수준의 차량 상태를 연출하기 위해 테스트 차량별로 얼마만큼의 압력과 힘이 가해져야 하는지를 계산했다. 그 결과를 기반으로 높이 30m의 크레인에서 해당 차량들을 여러 번 떨어트리는 방식으로 사고 상황을 연출하고 승객 구출 작업 등을 테스트했다.


스웨덴 구조대원들이 볼보자동차가 높이 30m의 크레인에서 떨어트린 테스트 차량을 살펴보고 새로운 구조 기술들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
사고 상황에 따른 승객 구출 방법 등 이번 실험을 통해 확인된 다양한 정보는 향후 연구보고서에 담길 예정이다. 응급구조대들은 해당 연구보고서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생명구조 역량을 더욱 발전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응급구조업계 전문가들은 사고 발생 후 1시간 내 환자를 구출해 병원으로 이송하는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특히 사고 차량 내 승객은 언제든 심각한 상황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유압식 구조 도구 등을 효과적으로 이용해 빠르게 승객을 구출하는 절차를 확립하는 게 중요하다.


스웨덴 구조대원들이 볼보자동차가 높이 30m의 크레인에서 떨어트린 테스트 차량을 살펴보고 새로운 구조 기술들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
일반적으로 구조대원들은 폐차장으로부터 훈련용 차량을 수급 받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들 차량 중 일부는 연식이 20년을 넘는다. 볼보는 이렇게 노후화된 차량이 철의 강도와 내구성, 안전 구조 등에 있어 최신 차량들과 큰 차이를 보인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따라 가장 강력한 강철로 만들어진 신형 모델들을 테스트 차량으로 제공해 구조대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새로운 구조 기술들을 점검하고 훈련할 수 있도록 도왔다.

호칸 구스타프손 볼보 교통사고 조사팀 선임조사원은 "볼보는 사고 발생 시 빠르고 효과적으로 사람의 목숨을 구하는 방법을 발견해 구조대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충돌 테스트를 기획했다"며 "볼보와 스웨덴 구조대는 '도로 위의 안전'이란 공동 목표를 기반으로 오랫동안 상호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볼보자동차가 최근 스웨덴에서 극단적인 충돌 상황에서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구출하기 위한 메뉴얼을 마련하기 위해 높이 30m의 크레인에서 각기 다른 신차 10대를 떨어트렸다. [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
올해로 설립 50주년을 맞이한 볼보 교통사고 조사팀은 실제 사고 현장을 찾아가 도로·교통상황, 사건 발생 시각과 충돌 원인, 피해 등을 기록·연구하고 있다. 그동안 7만2000명 이상의 탑승자와 관련된 4만3000건 이상의 사고 자료를 확보했다. 볼보는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안전 목표를 설정하고 △경추 보호 시스템 △측면 충돌 방지 시스템 △사이드 에어백·커튼형 에어백 △시티 세이프티 등 수많은 안전 혁신 기술들을 선보여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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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훈 인스타


[헤럴드POP=박서연 기자]배우 성훈이 반려견 양희와의 일상을 전했다.

16일 성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양희 냄새... 목욕할 때가 됐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성훈은 반려견 양희와 머리를 맞대고 있다. 성훈의 따스한 스킨십에 양희를 향한 애정이 가득 묻어난다. 양희와 교감을 나누는 성훈이 다정하다.

한편 성훈은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 출연 중이다. 오는 12월 방송예정인 TV조선 새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에 출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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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pnews@heraldcorp.com
행안부, 민방위 제도 사회변화에 맞게 조직 편성과 운영방식 개선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가비상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 중인 민방위 제도가 사회변화에 맞춰 새롭게 개편된다.
행정안전부는 16일 그동안 침체되어온 민방위 운영을 활성화하고 국민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민방위 5대 분야, 25개 과제를 선정해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제도개선 5대 분야는 민방위대 조직‧편성, 민방위 교육‧운영, 민방위 동원‧지원, 민방위 시설‧장비 인프라, 민방위 관리 및 국제협력 등이다.

민방위 시설·장비 확충 및 재정비 분야에서는 후방 주민 대피시설 확대 설치가 눈에 띈다.

행안부는 "시설과 장비 확충을 통해 비상사태 대비능력을 강화해 나아갈 것"이라며 "북한의 미사일 공격 능력을 감안해 후방지역 주요시설 인근에 단기 체류가 가능한 주민 대피시설을 확대 설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1975년 민방위 제도 도입 이후 현재까지 줄곧 유지해왔던 통·리대 단위의 지역민방위대는 읍·면·동 단위로 개편하는 방안을 장기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행안부는 또 대원 부족으로 편성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민방위대'를 기관이 자체 판단해 '지역민방위대'로 편입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을 개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민의 자위적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지자체의 조례에 의해 '지원민방위대'를 설치·운영하고, 행·재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로 했다.

교육‧훈련 운영체계를 개선과 관련해서는 법령 개정을 통해 민방위대장, 민방위 강사, 민방위 담당 공무원에 대한 교육을 의무화한다.

일반 민방위대원 교육에서는 기존의 집합형 교육과 병행해 민방위 활동(민방위 훈련 지원 등)에 참여한 대원에 대해 집합형 교육의무를 일부 면제해주는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또한 5년차 이상 대원이 매년 1회 응소해야 했던 비상소집 훈련을 대신해 민방위 전용 홈페이지의 응소·확인시스템에 통지서 고지 내용을 입력하면 응소로 간주하는 제도를 장기적으로 도입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통·리 민방위대의 대장인 통·리장이 직접 교부하거나 우편송달에 크게 의존해 왔던 민방위교육 통지서 전달방법도 전자고지시스템으로 개선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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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참자에 대한 과태료 부과 시 요구해왔던 3차례의 교육 통지 증빙서류 확보를 1회로 줄여 과태료 부과 절차도 간소화하기로 했다.

행안부는 이와 함께 올해처럼 코로나19 등과 같은 전염병 발생에 따라 집합교육이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국가적 재난 발생 지역에서의 민방위 교육을 면제할 수 있는 법적 근거도 마련하기로 했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번 민방위 제도 개선은 사회적 변화를 반영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국가의 비상·재난 사태를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대비 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 권혁주 기자] hjkwon2050@cbs.co.kr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비서실장으로 발탁된 론 클레인이 각 주와 지방 정부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처를 주문하고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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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사진=A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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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인은 15일(현지시간) NBC 방송에 출연해 “지금은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면서 “지난 9월 대선 후보였던 바이든은 행정부가 조치를 강화하지 않으면 미국이 매우 어두운 겨울로 향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 지방 정부뿐 아니라 미국인들이 지금부터 취임식 때까지 코로나19에 대한 조치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과 현 행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비판하며 “(코로나 대응을) 이끌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리더십은 주와 지방 관리들한테서 나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바이든은 지금 대통령이 아니다”라면서 “상황을 바꾸기 위해 모든 미국인과 주, 지방 정부가 지금 당장 조치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메시지를 반복하는 것 외에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인수위 첫날인 지난 월요일 바이든 당선인은 코로나19 태스크포스(TF)를 만났다”며 “그 뒤 TF는 그가 모든 미국인의 마스크 착용과 주지사들이 마스크 의무화를 부과할 것을 촉구하고, 대통령이 됐을 때 마스크 착용을 명령하겠다는 것을 반복하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클레인은 지난주 미국 내 코로나19 일일 감염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한 사실을 거론하며 “1월 20일에는 바뀌겠지만, 지금 당장 우리는 점점 악화하는 위기를 맞고 있다. 점점 더 나빠지고 있다”고 거듭 우려했다.

백신과 관련해서는 “실험실에서의 제조, 유통, 궁극적으로 미국인에게 접종되기까지 백신은 세심한 협력이 필요한 거대한 물류 프로젝트”라며 “백신을 갖게 되는 건 훌륭한 일이다. 그러나 사람을 살리는 건 ‘접종’이지 백신 그 자체는 아니다”고 했다.
"광장 재조성 사업 무리한 추진 책임 물을 것"

지난 10월 서울시청 앞에서 경실련 등 시민사회단체 활동가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가 광화문 광장 재구조화 사업을 근시안적으로 졸속 추진한다며 즉각 중단을 서울시에 촉구하고 있다./연합뉴스

[서울경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도시연대·문화도시연구소 등 시민단체들이 서울시 광화문광장 재정비 사업이 ‘밀어붙이기식’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규탄했다.

은 16일부터 시작되는 서울시의 광화문광장 재정비 사업 공사가 시민사회와의 논의 없이 진행되는 ‘기습 강행’이라고 규탄했다.

이들은 16일 오전 10시께 시청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착공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기자회견은 서울시가 광화문광장 재정비 사업 착공을 발표하는 설명회가 열리기 직전 진행됐다.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졸속추진 중단을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는 시민단체 9곳으로 구성됐으며 지난달 초부터 광화문광장 서쪽 인도를 확장하겠다는 시의 사업 계획을 공개적으로 비판해왔다.

윤은주 경실련 간사는 “무조건 하지 말라는 게 아니라 차기 시장 선거 5개월을 앞둔 이 시점에 급하게 하지 말라는 것”이라면서 “서울시는 이를 묵살하고 오늘 이렇게 기습적으로 (공사를) 강행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윤 간사는 “밀어붙이기식으로 하는 것이 공무원의 성과가 돼선 안 된다”며 “광화문광장 재조성 사업의 무리한 추진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고 반드시 이 공사를 중단시킬 수 있도록 여러 행동을 취하겠다”고 했다.

앞서 박원순 전 서울시장은 지난해 9월 행정안전부와 시민단체, 지역주민 등의 반대에 부딪혀 사업을 전면 재검토하겠다고 했고, 지난 5월에도 공관에서 시민단체들을 만나 사업을 그만둔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박 전 시장 사망 이후 시장대행 체제 아래의 서울시가 약 800억 원이 드는 공사를 무리하게 추진하고 있다는 게 이들 단체의 설명이다.

김은희 도시연대 센터장은 “서울시는 2016년부터 300여회 시민소통을 진행했다고 주장하지만, 2019년 하반기부터 진행된 소통 과정에서 시민사회단체들이 쟁점별로 제기한 의견들은 거의 반영되지 않았다”고 했다.

서울시가 지난 9월 발표한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계획은 광화문광장 양쪽의 세종대로 중 동쪽 도로는 일부 확장하고 서쪽 도로는 광장에 편입시키자는 게 핵심 내용이다.
/허진기자 hji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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